홈으로< 소극장6번출구소개 < 극단소개
  1. 교통카드 하나로 쉽게 올 수 있는 그 곳
   

부산 남천동에 위치한 6번출구는 지하철 2호선 금련산역에 하차 후 6번출구

방면으로 나오면 바로 찾아올 수 있습니다. 소극장 명칭을 6번출구로 칭한 계기도 누구나 한번 들으면 장소를 바로 떠올리게 되어 잊혀 지지 않으면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이 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지하철역등의 대중교통과 인접해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공연장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2. 넓은 와이드 텔레비젼(wide television)같은 무대
   

가로 9m * 세로 8m * 3.6m의 무대가 여러 장르의 공연을 자유롭고 다양한 방식으로 작업자의 독창성을 발휘하여 공연할 수 있도록 개방성을 가진 가변형 무대입니다. 아이맥스영화관에서 넓은 화면으로 영상의 효과를 높이듯이 공연제작진이 편하게 응용할 수 있는 사각형 무대 공간입니다. 무대 바닥을 고무판으로 구성하여 여러 장르의 공연을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습니다.

     
  3. 헝그리 정신에 봉지라면과 같은 착한 대관료와 함께 공연전문 스탭들이 함께하는 공간
   

공연을 제작함에 있어 제작 비용은 너무나도 어려운 현실입니다. 그중에서도 대관료와 전문 공연스탭에 있어 저렴함을 두어 젊고 창조적인 순수예술작업에 보탬이 되고자 비용에 대한 거품을 없앴습니다. 장기대관 시에는 협의도 가능하여 예술가들이 편히 사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공연의 용도 외에도 연습장 등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공연에 필요한 전문스탭들의 도움을 손쉽게 받으실 수 잇습니다. 

연출가, 작곡가, 조명디자이너, 무대디자이너, 무대감독, 무대제작, 의상제작, 분장 등 공연예술 전 분야에 걸쳐 최고의 스탭들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4. 공연외의 아름다운 풍경은 또 하나의 볼거리.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광안리바다(광안대교)와 부산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황령산이 극장 뒤편에 위치해 부산을 찾는 이로 하여금 공연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지역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부산 제2의 젊은이의 거리 경성대, 부경대도 인접해 있어 다양한 젊은이들의 트렌드문화(놀이,먹거리 등)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5. 색깔 있는 레퍼토리와 다양한 공연 보유
   

소극장 6번출구는 부산의 대표적인 극단 맥의 전용극장으로 발돋움 하였습니다. 전문 연극인들이 운영 주체자이기에 극단 맥 특유의 다양한 레퍼토리 공연이 공연되며, 부설극단의 다양한 활동으로 인해 다양한 연령과 계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극장을 이용하는 예술인들로 하여금 전문예술인의 경영으로 가족과도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6. 편식하지 않는 식탁! 소극장 예술코트 6번출구
   

소극장이라고 연극만 하나?
전 장르가 어우러지는 다문화공연 극장. 소극장 6번 출구는 예술코트(ART court)입니다.

백화점과 쇼핑몰 등 편의시설에 가면 여러 종류의 맛있는 음식들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푸드 코트(food court)를 방문하여 즐기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여러 종류의 음식을 선택하여 편하고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푸드 코트처럼 다양한 공연예술문화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문화나눔터가 되길 소망합니다.
무대는 예술인이 차려놓은 식탁과도 같고 객석은 누구나 맛있고 편히 먹을 수 있는 식탁의 의자와도 같다고 생각합니다.

편식하지 않는 아름다운 식탁.
다양한 요리사(예술가)들이 형형색색의 작품들로 요리한 아름다운 예술 공연을 통해 소극장 특유의 감동을 맛있게 즐기고 갈수 있는 그 곳.
각 분야의 극작가, 연출가, 안무가, 작곡가들이 여러 가지 장르의 공연을 대중들에게 편하게 전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러기 위해 상업공연에만 치중되어 있는 현실에서 벗어나 실험적이고 열정적인 신진예술가들의 작품을 선호하며 대중들에게 순수예술의 달콤함을 전하고자 합니다.